>
본문 바로가기

댕댕's MUSIC/HIPHOP

리듬파워 - 동성로(feat.크러쉬) 가사/해석/리뷰 [사람들 다 모르지만 쇼미더머니 씹어먹은세 조합]




지구인 보이비 행주 이렇게 세 명으로 이루어진 힙합트리오 리듬파워 


사실 리듬파워는 그룹 이름이 맨처음에 방사능 이었다. 


그런데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인해 방사능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기 어려워져 그룹명을 바꾸게 된 것인데 


난 솔직히 방사능이라는 이름이 더 마음에 들긴한다. ㅋㅋ 




어쨌든 오늘 소개할 곡은 동성로 라는 곡인데 동성로는 대구 중구에 위치한 번화가이다. 


나는 경기도에 살기 때문에 잘은 모르지만 놀기 좋은 곳이고 유명한 거리라고 알고 있다. 


가사 내용은 지방행사 잡힌 리듬파워가 대구로 내려가서 하루전에 밤에 즐겁게 하루 딱 놀자고 하는 내용이다. 







내가 알기로는 브랜뉴 뮤직의 개코가 신인 래퍼들을 발굴해내는 프로젝트로 신인을 발굴해낸 조합이


지구인, 보이비, 행주인데 역시 와꾸 빠꾸 없는 음악 잘하는 갓 조합이라고 생각하고 


개코 안목도 탁월했다고 본다. 국힙에서 사람보는 눈 스윙스 바로 밑 급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왜 이렇게 까지 말하냐면 지구인 쇼미4 보이비 쇼미5 행주 쇼미6 셋 다 너무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쇼미가 전부는 아니지만 쇼미처럼 치열한 곳에서 높은 기록을 남겼다는 것 자체가 스스로 
경쟁력있는 인물이라는 것을 증명해냈다고 볼 수 있다. 




쇼미4 최대히트곡 Respect 의 릴보이, 로꼬, 식케이, 지구인 
쇼미5 비와이를 이겨라편 졌잘싸(졌지만 잘 싸웠다) 호랑나비 보이비

쇼미6 행주 우-승




이런 조합이니까 음악이 구릴수가 없다.







행주는 눈이 참 귀엽다 
눈을 뜨고있는건지 감고있는건지 모르겠어서 학창시절에 
눈뜨고있는데 왜 자냐고 선생님한테 혼나봤을 것 같다. ㅋㅋㅋ




사실 리듬파워 앨범을 정주행해보면 다들 실력은 뛰어난데 곡에서 잘 풀어내지를 못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트로트같은 곡도 있고 힙합이 아니고 그냥 보컬인 곡도 있고 외계에서 온 것 같은 노래도 많았고 


진짜 색있는 조합이다 라고 생각은 하지만 많이 듣기는 귀가 부담스러운 느낌이었는데 
동성로는 그냥 너무 깔끔하게 듣기 좋은 힙합이라서 힙합 안좋아하는 사람들한테도 추천해줄 수 있는 음악이라고 생각한다. 




피쳐링으로는 크러쉬도 참여해서 완성도도 정말 높고 그냥 띵곡이다. 








근데 가사가 여자 꼬시는 내용인데 행주는 스튜어디스님과 결혼전제로 연애하고 있다는 기사 예전에 떴었는데 가사 그렇게 쓰면 어떡해! 


여친분한테 혼났을 것 같다.. ㅋㅋㅋ




아 그리고 보이비 가사중에 아끼는 팬티~ 입고 로맨틱~ 이러는 부분 있는데 
발음이 졸라 찰져서 너무 킬링파트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부분 계속 생각난다.. 트와이스로 치면 샤샤샤 급 중독성













오늘 밤 여기를 이비자로 느끼게 될거야
우리 밤새도록 Danding in the light in the light
처음 만난 여자하고 술도 마셔볼거야
오늘 동성로 에서 만나

Yeah 오늘은 지방행사 가는 날
맘가짐이 평일과는 다른 날
뭔가 다른 느낌을 원해 
인천을 떠난 내 발걸음이 향하는 동성로
아끼는 팬티 입고 로맨틱
아름다운 밤을 그린 다음에 하는 공연은 Fantastic
선그라스 뒤로 숨긴 내 두 눈은
뭔가를 이뤄보려고
술기운 빌어 
뒤로 잠시 미뤄놨던 내 끼를 방출하죠
내 목표는 번호를 따고 둘만의 흐름을 타고 여기의 온도를 올려
해는 이미 저물었다고 내빼긴 너무 늦다고
Yeah Party till it's over

오늘 밤은 작정하고 놀래 Yeah
너랑 함께 아무도 몰래
Dancing in the night 
아무 걱정하지마 다가와 날 쳐다봐
나야나 we gone to 동성로
We're going to 동성로 성로 성로
오늘 밤 만큼은 솔로 솔로 솔로
Get your money and blow sum mo sum mo sum mo
오늘 동성로에서 만나

그래 네가 누가 될진 
누구도 모르겠지만
일단은 동성로에서 만나
매주 보는 거친 네 절친의 마초남들과 난 말투부터가 달라 
서울말 쓰는 젠틀한 인천남 날 따라와 선팔을 요청 
해시테크 동성로 소통 섹시한 아가씨 너무나 많죠
리듬파워 맞죠란 질문을 얼마나 기다린지 몰라
때마침 지나친 휴대폰 매장에서 흘러나온 레드썬에 놀라
표정을 지어주고 속으로 swag
셋 세면 잠들어 버리는 게임
억지로 밝아질 거 뭐 있어 어두운 그대로 내비둬
이 밤은 여전해 

오늘 밤은 작정하고 놀래 Yeah
너랑 함께 아무도 몰래
Dancing in the night 
아무 걱정하지마 다가와 날 쳐다봐
나야나 we gone to 동성로
We're going to 동성로 성로 성로
오늘 밤 만큼은 솔로 솔로 솔로
Get your money and blow sum mo sum mo sum mo
오늘 동성로에서 만나

내일 아침에 다시 얘기할 수 없어 lady
Girl do you wanna ride or do you wanna rock till the mornig baby
걱정마 every other city we go and every other video
첫차 시간 아깝게 만들어줄게

오늘 밤은 작정하고 놀래 Yeah
너랑 함께 아무도 몰래
Dancing in the night 
아무 걱정하지마 다가와 날 쳐다봐
나야나 we gone to 동성로
We're going to 동성로 성로 성로
오늘 밤 만큼은 솔로 솔로 솔로
Get your money and blow sum mo sum mo sum mo

오늘 동성로에서 만나